티스토리 뷰
목차
함께 보면 좋은 글
쇼미더머니10 지원자, 다시 보기, 음원미션, 우승 후보
올해를 포함에 벌써 시즌10까지 제작된 쇼미더머니 10은 지난 10월 첫 방영을 시작으로
지원자와 프로듀서의 화려한 라인업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시즌4의 준우승자이자 아이돌 래퍼인 송민호, 염따 등
새로운 프로듀서들의 출연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쇼미더머니 10 다시보기>
[쇼미더머니 10 지원자 산이 & 베이식]
이번 시즌은 유난히 쇼미더머니4의 출연자들이 많이 나왔는데요.
프로듀서로 출연한 송민호와 우승 프로듀서였었던 산이, 우승자 베이식을 필두로
자메즈, 지구인, 언오피셜보이, 크루셜스타, 안병웅 등 다수가 이번 시즌의 지원자로 재출연했습니다.
재미있던 것은 산이와 베이식은 쇼미4에서 송민호를 제치고 우승한 팀인데 엠넷은 역시
이 관계를 놓치지 않고 베이식의 1차 심사를 볼 프로듀서로 송민호를 배정했었습니다.
방송의 재미를 위해서라고 하지만 다소 잔인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쇼미4 출연진들 외에도 고등 래퍼 출연진도 많이 지원했는데요.
언오피셜보이, 지현민, 방재민, M1NU, 박진오, 등 다수의 출연자가 지원했습니다.
고등 래퍼 출연진들의 활약도 기대되는 부분인데요.
작년 언더테일이 좋은 성적을 거두었기에 이번 지원자들에 대한 기대 또한 높았습니다.
특히나 산이의 경우 쇼미9의 스윙스 역할을 할 것이라 예상했던 것과 동시에
베이식과 함께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였으나 1차 예선 이후 긴장으로 인한 부진으로 기대가 좀 떨어졌었는데요.
그래도 예전 라이브 깡패로 유명했던 바로 그 산이이기에 본 모습만 되찾는다면
우승까지 노려볼만하다 생각했지만 본 모습을 보여주기도 전에 팀 선택에서 탈락하여 시청자들의 충격이 컸습니다.
그리고 산이 대신 올라간 참가자가 산이보다 경험도 실력도 라이브도 부족한
13살 래퍼 송민영이기에 더더욱 논란이 많았는데요.
이런 결정을 내린 프로듀서 염떠에 대한 비난이 엄청나게 많아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차 팀 선택에서도 산이는 선택받지 못해 결국 쇼미에서 모습을 감추었는데요.
그래도 프로그램의 초반 어그로는 산이 덕분에 많이 끌리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쇼미더머니 10 다시보기>
[프로듀서 팀 라인업]
TEAM Gaeko X CODE KUNST
TEAM Zion.T X Slom
TEAM YUMDDA X TOIL
TEAM GRAY X MINO
[쇼미10 팀 음원미션]
그레이와 송민호 팀은 `쉬어`라는 곡을 선보였는데 싱잉랩으로 강력한 우승 후보로 주목되는
비오 등 예상했던 대로 퀄리티 높은 무대를 보여주었고 특히 무대 구성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자이언티와 슬롬 팀은 음원미션에서 `TROUBLE`이라는 곡을 선보였으며
개성이 강한 팀원들의 무대를 어떻게 꾸밀지 걱정 반 궁금증 반이었는데요.
여론을 뒤집는 꽉 찬 구성으로 호평받았습니다.
염따와 토일 팀은 `너와 나의 Memories`라는 곡을 선보였고 음원미션을 준비하며
염따가 특히 베이식에게 많은 조언을 해주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나름대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지만 그래도 아직 염따에 대한 여론이 좋아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개코와 코드쿤스트 팀은 `Wake Up`이라는 음원을 선보였으며
조화롭게 음원에 잘 담아냈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코쿤팀에서 안병웅이 탈락했지만 코쿤이 제작진에게 "탈락자도 음원에 참여할 수 있게 해달라"고 제안했고
결국 제작진이 수락하여 코쿤팀을 포함한 4팀 모두 탈락자들도 음원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코드쿤스트는 현재 많은 시청자가 좋은 반응으로 지켜보고 있다고 합니다.
<쇼미더머니 10 다시보기>
[쇼미더머니10 논란]
4회까지만 해도 시청자들의 반응이 나쁘지는 않았는데 5화에 접어들며 부정적인 평가가 많아졌습니다.
프로듀서 공연을 안 보여준 건 둘째치고 팀 선택으로 방송 분량의 절반 이상을 날려 먹었기 때문인데요.
예고편의 좋아요 싫어요 비율도 거의 1:2여서 시청자들이 크게 실망했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음원미션의 경우 싱잉랩 위주라 예전처럼 공중도덕 같은 힙합곡을
듣고 싶었던 시청자들에게는 아쉽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편집 또한 이번 시즌에서도 말이 많은데 자잘한 자막 실수도 여전하고
출연진의 이름을 잘못 적거나 아예 다르게 적는 등의 기본적인 실수도 있어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논란은 바로 염따&토일의 송민영의 선발에 대한 논란이었는데요.
송민영을 비난하는 시청자들도 늘어나면서 염따의 선택이 본인 뿐 아니라
그저 랩을 했을 뿐인 송민영에게까지 피해가 가고 있어 양측에게 최악의 선택이었다는 평이 대다수입니다.
[쇼미더머니10 다시 보기]
쇼미너머니 10은 티빙을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쇼미더머니 10 티빙으로 다시보기>
[쇼미더머니10 우승 후보]
쇼미더머니10의 우승 후보로 꼽히는 출연진은 소코도모, 쿤타, 조광일, 비오, 머드더스튜던트 등이 있는데요.
다들 개성도 강하고 실력도 출중해 과연 누가 우승을 차지하게 될지 많은 기대를 하게 됩니다.
<쇼미더머니 10 다시보기>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