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같이 보면 좋은 글
리니지w 과금 및 오류
지난 11월 4일 NC소프트에서 리니지 시리즈 중 하나인 리니지w를 선보였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이용 가능한 게임으로 MMORPG 장르의 온라인 게임입니다.
글로벌 게임으로 한국, 대만, 일본, 동남아, 중동 지역 등 총 12개국에 출시했습니다.
또한 김택진 대표가 4년간 야심차게 준비했다고 하여 많은 유저의 기대를 받았는데요.
실상 게임을 실행한 유저들의 반응은 냉정한 혹평이 더 많았습니다.
[리니지w 오류]
리니지w는 최근 확률형 아이템 논란 등으로 위기에 있던 엔씨를 변화시켜주기 위한 게임으로 주목 받았는데요.
하지만 이미 소비자들의 신뢰를 잃어버린 상황이었기에 리니지w에 대한 시선이 차가웠습니다.
여러 기대와 우려 속 출시된 리니지w는 초기부터 삐걱거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일부 iOS 기기에서 게임 플레이 중
전화 수신 시 플레이가 원활하지 않은 현상, 로그인 후 클래스 정보 확인 도중 게임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
iOS 기기에서 일부 맵 진입 시 LAND ID-5 팝업이 출력되는 현상 등이 발견됐습니다.
이 외에도 몬스터가 스폰되지 않거나 접속 불안정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했으며,
일부 서버가 다운되기도 하는 등 문제가 잇다라 생겨났습니다.
엔씨측에서 임시점검을 진행했음에도 각종 이상 현상이 발생하여 이용자들의 불편 호소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리지니w 과금]
엔씨소프트에서 출시하는 게임들은 대부분 과금을 해야만 어느정도 게임 진행이 가능 할 정도로 과금 유도가 많았습니다. 이번에 출시 된 리니지w는 무과금으로 게임을 할 수 있을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도 많았는데요.
역시나 과금이 없이는 게임 진행이 어렵다는 이야기들이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리니지w 유저 반응 및 후기]
리니지w는 리니지 IP의 정통성을 계승해 월드와이드를 컨셉으로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 풀 3D 기반 쿼터뷰, 실시간 AI 번역 기능 등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 유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3D라기 보다는 2D에 가까운 그래픽과
이전과 별 다를것 없는 캐릭터 이동 방식 등 리니지1, 리니지M과 별 다를바가 없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한국 유저 뿐만 아니라 대만, 일본 등 여러나라 유저들이
함께 게임을 진행하다 보니, 보이는 족족 몬스터를 잡아서 10분 동안 자동사냥을 돌렸는데 한 마리도 못 잡는 상황이 나왔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이런 오류의 문제, 여전한 과금 등 호평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리니지w NC소프트 주가 하락]
리니지w가 출시 된 이후 연달아 혹평을 받으며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4일 낮 12시 기준 58만1000원으로 전일 종가 대비 7만6000원 하락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변환점이 되리라 기대되던 리니지w 마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엔씨소프트의 사장 김택진 일가가 정치적 이슈에 관련되어 있다는 소식까지 더해지며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